fbpx

자동차 정비소를 가면 영어인가 싶기도 하고 일본어 같기도 하고 어디에서부터 누구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는 단어들을 종종 듣게 됩니다. 왠지 모르게 바가지 쓸 것만 같은 기분에 알아듣는 척, 익숙한 척 고개를 끄덕인 적 있지 않나요? 오늘은 무분별하게 구전동화처럼 전해져 내려오는 자동차 용어를 번역해 찰떡같이 알아듣기 위한 코너 속의 코너!엄선된 퀴즈 10개를 준비했습니다.

다음 중 ‘안 계시면 오라~이!’의 의미로 알맞은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띠띠빵빵~ 띠띠빵빵~ 안계시면 오라~~이!’ 여기서 오라이는 ‘앞으로(혹은 뒤로)가도 돼’라는 의미입니다. ‘괜찮아, 좋아’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All right’라는 영어 단어를 일본 사람들의 잘못된 발음 때문에 ‘오라이’로 변형되었습니다.

‘구찌 갈아야 해요’ 여기서 ‘구찌’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타이어 공기주입구’입니다. 한자 ‘입 구’자를 일본말로 발음하면 ‘입, 아가리’를 의미하는 ‘구찌’입니디. 일본말보다는 공기주입구라는 단어로 쓰는 것이 더 좋겠죠?

‘다시방에 있는 물 좀 꺼내 줄래?’ 여기서 ‘다시방’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대시보드’입니다. 영어 Dashboard의 일본어 발음이 다시방입니다. 

‘어거 메다방 조작 아니야?’ 여기서 ‘메다방’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앞선 ‘다시방’과 비슷하게 ‘Meter set’을 일본식 발음으로 ‘메다방’이라고 합니다. 계기판이라는 쉬운 표현이 있으니 굳이 일본식 표현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우쭈바리를 탈거해야 설치 가능한가요?’ 여기서 ‘우쭈바리’는 무슨 의미?


정답은?

‘문내장판넬’입니다 ‘우쭈바리’ ‘도어우찌’ ‘우찌바리’ 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정확한 유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본어로 ‘우찌’라는 단어가 ‘내부, 속’을 뜻하는것으로 봐서 일본어에서 유래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뺑끼칠까지 해서 10만원 줘요.’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뺑끼칠’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페인트칠을 하다’입니다. 영어 페인트는 일본어 발음으로 ‘뺑끼’입니다. 

‘차가 가다브레이크가 잡히는데요?’ 여기서 ‘가다브레이크’는 무슨 의미?

정답은?

‘가다 브레이크’는 브레이크가 한 쪽만 잡히는 것을 말합니다. 브레이크 디스크가 녹이나 부식으로 인해 들러붙어 브레이크가 한 쪽만 잡히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브레이크 디스크 또는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자 지금부터 문제 나갑니다! 아래 3문제의 정답을 아시는 분께서는 댓글로 정답을 공유해주세요.

‘이거 후앙이 안도는 것 같은데요?’ 여기서 ‘후앙’은 무엇?

힌트!

후앙은 일본식 발음으로 날개의 회전으로 바람을 일으켜 외부의 시원한 공기를 끌어들이는 ‘이것’입니다.

‘빠데칠 좀 할게요.’ 여기서 ‘빠데칠’은 무슨 의미일까요?

힌트!

도색하기 전 울퉁불퉁한 면을 평평하게 만들기 위해 표면에 바르는 것!

‘구라찌방 바꾸셔야겠어요.’, ‘구라찌방’은 대체 무엇일까요?

이건, 이미지가 힌트입니다~^ ^ 정답은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좋은 것은 나누라고 배웠습니다. 친구에게도 전해보세요.

0 Comments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선택하기
심리 테스트
성격, 과거, 운명, 미래 등의 다양한 테스트 만들기
퀴즈
OX퀴즈, 다문항 퀴즈 만들기
설문
의사 결정 및 투표 만들기
글쓰기
간편하게 글쓰기
리스티클
리스티클 간단하게 만들기
Image
이미지만 첨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