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새로운 자동차뿐만 아니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차량들이 세계 최초로 공개됩니다. 오늘은 제네바 모터쇼 신차 소식 마지막 3부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Class

작년 서울 모터쇼에서도 굉장히 많은 차량을 공개했는데요. 올해도 벤츠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 것으로 예상을 해봅니다. 이번 더 뉴 C-Class는 새로운 범퍼와 윤곽을 더한 헤드램프 및 테일 라이트,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더 뉴 C-Class는 84개 각각의 헤드라이트가 개별적으로 제어로 현재 교통 상황에 맞게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 가능한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됩니다.

 

또한 실내에는 럭셔리 세단인 S-Class 콘셉트의 1920×720 해상도를 가진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클러스터(옵션)가 포함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 사항이 추가됩니다. 이번 더 뉴 C-Class의 업그레이드된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은 500미터 앞을 볼 수 있는 카메라 및 레이더 시스템이 장착되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편의성, 능동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그밖에 능동형 차선 변경 기능, 능동형 비상 정지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능동형 조향 기능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메르세데스 EQ C

메르세데스의 자사의 전기차 브랜드인 EQ를 통해 첫 번째 전기 구동 시리즈 모델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EQ C는 지난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했던 EQ 콘셉트 차량과 굉장히 유사할 것으로 보이며 두 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고 확장 가능한 배터리 구성 요소로 인해 최대 402마력으로 0-100km/h는 5초 이내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500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메르세데스 X-Class

벤츠가 작년에 발표한 벤츠 최초 럭셔리 픽업트럭 V6 X-Class입니다. X-Class는 닛산의 나바라 NP300과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닛산과 팀을 이뤄 작업했기 때문에 디자인도 매우 비슷합니다. 이로써 모델 라인업은 굉장히 풍성해졌습니다. X-Class 모델은 X220d와 250d 2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X250d의 제로백은 11.8초로 부족한 느낌이 있지만 추후 259마력, V6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X-Class는 일반 픽업트럭과는 차별화된 정숙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속도를 내도 풍절음과 타이어 소음은 웬만해서는 실내에서 느낄 수 없습니다.

 

핸들링과 기동성 측면에서 보면 중간 정도 크기의 픽업트럭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느린 속도에서는 핸들링이 더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즉, 주차할 때 굉장히 힘듭니다. 어쨌든, 특정 국가(독일 37,294파운드)에서는 경쟁사인 폭스바겐 아마록 또는 포드의 레인저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X-Class는 모든 기능을 갖췄을 때에만 최고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X-Class 주력 모델인 파워 트림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메르세데스 벤츠만의 감성을 경험할 수 없을 거라고 합니다.

 

 

메르세데스 AMG GT4

메르세데스 벤츠는 AMG GT4의 티저 사진을 발표한 뒤, 전 세계에서 테스트를 진행을 했고 곧 있으면 열릴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계획입니다. AMG GT4는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AMG GT와 매우 닮았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Panamericana 그릴과 날카롭게 치켜뜬 헤드라이트는 공격적인 모습은 여전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CLS 스타일이 그대로 묻어납니다. 그래서인지 더 이상 CLS 63을 생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하이브리드 트윈 터보 3.0L V6 엔진이 장착된 경략 CLS 53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AMG GT4는 트윈터보 4.0L V8 엔진이 장착되며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최고출력 563마력, 최대토크 76.4kg.m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AMG GT 콘셉트카처럼 전기모터와 엔진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소문이 있습니다. 이경우 트윈터보 4.0L V8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EQ 부스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최대출력 816마력, 제로백은 3초 이내로 예상됩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Class

2019 Mercedes-Maybach Sedan (Euro spec)

메르세데스 S-Class가 이제는 평범해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더욱 특별한 마이바흐 S-Class를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마이바흐 S-Class는 2016년에 공개한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콘셉트카’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습니다.

이전 모델의 가로 바 그릴을 수직으로 바뀌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냅니다. 또한 투톤 페인트 옵션은 9가지 조합으로 제공되며 더블 클리어 코트와 피아노 래커 차체를 표면에 발라 고급스러움을 더한 깊은 색을 표현합니다. 또한 ‘브라운 아르마냑+블랙 / 베이지 사바나+블랙’ 두 가지 새로운 인테리어 색상 조합을 제공합니다.

 

다임러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바흐의 총 판매대수는 3년간 2만 5천 대가 판매됐으며 2017년에는 10대 중 1대는 마이바흐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올해 4월부터 판매될 S560 4MATIC과 S650 V12 모델은 각각 최대출력 464, 621마력으로 제로백은 4.8초와 4.6초입니다. 마이바흐가 가속 성능만으로 타는 차는 아니죠. 그 이상의 그것,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Class입니다.

 

 

코르벨라티 미사일(Corbellati Missile)

코르벨라티는 70년 전통 미술, 보석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이탈리아 자동차 벤처 회사입니다. 그리고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하이퍼카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알파 로메오 33 스트라달레와 페라리 330 P4와 같은 클래식한 이탈리아 스포츠카를 연상케 합니다.

 

코르벨라티 미사일은 9.0L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최고 출력 1,800마력, 최고속도 500km/h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단 자동변속기,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및 랙 앤 피니언 조향 장치가 장착됩니다. 코르벨라티 미사일의 섀시와 보디패널은 카본 소재를 사용합니다.

 

0-400km/h 기록은 헤네시 베놈 GT와 코닉세그 아제라 RS보다 훨씬 빠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얼마나 빠른 속도를 자랑할지 정말 기대됩니다.

하지만 최고속도를 측정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부가티는 폭스바겐의 Ehra-Lessien 테스트 트랙을 사용했고, 헤네시는 케네디 우주 센터 활주로, 코닉세그는 네바다의 고속도를 폐쇄해 측정했습니다. 코르벨라티가 기록 경신을 위한 괜찮은 테스트 도로를 빌린다면 얘기는 달라질 수 있겠죠.

 

 

레인지 로버 SV 쿠페

세계 최초 풀 사이즈 럭셔리 SV 쿠페는 재규어 랜드 로버 스페셜 자동차 오퍼레이션이 제작했습니다. 레인지로버 SV 쿠페는 1970년대 2도어 쿠페로 출시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오마주 했으며,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 후 수제작으로 999대 한정 생산된다고 합니다.

<Range Rover Reborn / 1978년형 레인지로버 리스토어>

 

매혹적인 보디 디자인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특징인 레인지 로버 SV 쿠페는 레인지 로버 70년 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모델인 만큼 고유한 전통을 지키면서 최첨단 기술이 어우러졌습니다.

 

드디어 제네바 모터쇼에 최초 공개되는 주요 자동차 3부가 끝났습니다. 1~3부에 소개한 차량 외에도 더 다양한 신차가 최초 공개됩니다. 다음 4부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는 콘셉트카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이번 3부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무엇인지 댓글로 의견 주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것은 나누라고 배웠습니다. 친구에게도 전해보세요.

5 shares
카룻

카스토리텔링 :)

0 Comments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선택하기
심리 테스트
성격, 과거, 운명, 미래 등의 다양한 테스트 만들기
퀴즈
OX퀴즈, 다문항 퀴즈 만들기
설문
의사 결정 및 투표 만들기
글쓰기
간편하게 글쓰기
리스티클
리스티클 간단하게 만들기
Image
이미지만 첨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