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세계 5대 모터쇼 제네바 모터쇼를 빛낼 주요 자동차 2부! 언젠가는 제네바로 날아가~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 다르게~ 신차 소개를 할 수 있는 그날을 꿈꾸며!! 제네바 모터쇼를 빛낼 주요 자동차 2부를 시작하겠습니다!!!

     

2019 BMW X4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풀체인지 2세대 2019 BMW X4가 공개됩니다. 이전 1세대 보다 몸집을 조금 더 키우고 무게 중심은 낮췄으며 50:50의 완벽한 무게 중심과 차체 무게를 50kg이나 덜어냈습니다. 그리고 공기저항계수는 0.30까지 낮췄습니다. BMW의 첨단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시스템 기술이 탑재되면서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었습니다.

 

운전자의 쾌적한 전방 시선 확보를 위해 운전석을 높이고 대시보드를 낮췄습니다. 대형 10.25인치 터치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옵션), 제스처 및 음성 제어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또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교차로 교통 경고, 주차 보조 시스템, 어라운드 뷰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뉴 X4는 184마력과 36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는 3개의 가솔린, 4개의 디젤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성능 모델인 M40i는 최대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1kg・ m, 3.0리터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되며 제로백 4.8초, 최고속도는 249km/h를 자랑합니다.

 

 

Jaguar I-Pace

I-Pace는 재규어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입니다. 완벽한 전기 자동차를 위해 재규어는 스웨덴의 영하 40도 극한의 환경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했습니다. 재규어 I-페이스의 InControl 시스템은 스마트폰 앱에서 연료량,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발 전 냉난방 시스템 일정을 설정을 영하 40도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4kg・ m, 4초 만에 100km/h에 도달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500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Lamborghini Aventador SVJ

인스타그램을 통해 람보르기니 디지털 계기판과 앞으로 출시될 람보르기니 모델명이 유출됐습니다. 람보르기니의 SV는 SuperVeloce를 의미합니다. 이탈리아어로 ‘슈퍼 스피드’를 뜻합니다. 그동안 SV는 람보르기니에서 자주 많이 사용됐습니다. J가 처음 사용된 것은 람보르기니의 전설적인 테스트 드라이버 Bob Wallace에 의해 제작된 특별 한정판 미우라 SVJ(Jota)입니다. J는 특정 클래스의 경주용 자동차 기술을 정의한 FIA(국제자동차연맹)의 ‘Appendix J’라는 규정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미우라 SV 모델 중 일부를 SVJ 스펙으로 출시했으며 이후 디아블로 SE30 버전에서 J 스펙이 출시됐습니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이전 모델보다 더 가볍고 더 강력한 힘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아벤타도르 S 740마력, SV 750마력, 센테나리오가 770마력이었으니 조금 더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Lexus UX

렉서스는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콘셉트카 UX를 공개했습니다. 렉서스 UX는 NX를 크로스 오버한 소형 SUV입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에서는 UX의 뒷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끝이 올라간 ‘풀-와이드’ 테일램프는 정말 멋지네요. 티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오른쪽에 하이브리드 의미하는 ‘UX 250H’  배지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Lotus 3-Eleven 430

로터스는 경량 스포츠카의 차세대 모델인 3-Eleven을 공개합니다. 3-Eleven 430은 로터스 모델 중 가장 빠르고, 가장 큰 엔진을 사용하며 가장 가벼운 모델입니다. V6 3.5L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며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최대 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40.8kg・ m 뿜어냅니다. 무게는 920kg, 제로백은 3.1초이며 최고속도 280km/h입니다. 영국 Hethel 트랙 랩타입은 1분 24초로 Exige Cup 430보다 0.8초, 이전 3-Eleven보다는 2초 빠른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뉴 로터스 3-Eleven 430 판매가는 102,000파운드, 한화로 1억 5천만 원 20대 한정 제작됩니다.

 

 

McLaren Senna

맥라렌 세나는 공도 주행이 가능한 트랙 카입니다. V8 4.0L 트윈 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789마력, 최대 토크는 81.6kg・ m입니다. 맥라렌 로드카 중 가장 가벼운 1,198kg의 세레나는 800kg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제로백 2.8초, 200km/h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8초이며 1/4마일 드래그 기록은 9.9초입니다. 설레는 성능뿐만 아니라 차세대 전후방 공기 역학 기술이 도입됐습니다. 운전자 좌석이 위치한 캐빈을 따라 흐르는 공기가 리어 윙에 부딪혀 전례 없는 다운 포스를 만들어 냅니다. 차체를 따라 흐르는 공기 또한 흡입구와 통풍구를 통과하지 않고는 흐를 수 없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최첨단 서스펜션 시스템 RaceActive Chassis Control II(RCC II)는 놀라운 공기 역학 하중을 생성하고 관리해 운전자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를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CM-R 카본 세라믹 레이싱 기술이 적용됩니다. F1에서 영감을 얻은 전면 캘리퍼는 초경도 모노 블록 설계와 6개의 환기식 피스톤으로 열을 감소시켜줍니다.

 

Porsche 911 GT3 RS


제네바 모터쇼 데뷔를 앞두고 있는 포르쉐 911 GT3 RS입니다. 자연흡기 4.0L,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은 최대출력 520마력으로 기존 911 GT3 모델보다 20마력 향상됐습니다. 제로백을 3.2초 만에 가속할 수 있게 GT3 RS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7단 PDK 변속기가 결합됩니다. GT3 RS에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습니다. 새로워진 사이드 스커트가 장착됐으며 브레이크 냉각을 개선하기 위해 2개의 통풍구가 있는 후드가 설치됐습니다. 또한 넓은 차체에 알맞은 클래식한 리어 윙은 더욱 향상된 다운 포스를 제공합니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추가 비용 없이 롤 오버 바, 수동 소화기, 배터리 분리 스위치 예비장치 그리고 6점식 안전벨트 등을 포함한 ‘클럽 스포츠’ 패키지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동적인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를 위한 차체 중량을 추가 경량 할 수 있는 ‘바이작 패키지(Weissach Package)’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탄 소재의 섀시와 내 외관 디자인, 옵션인 마그네슘 휠을 구성하면 911 GT3 RS의 총 충량은 1,430kg입니다.

 

 

3부는 벤츠, 레인지로버 등을 끝으로 정리할까 합니다. 마지막 4부는 콘셉트카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부에서 가장 기대되는 자동차는 무엇인지 댓글로 의견 주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것은 나누라고 배웠습니다. 친구에게도 전해보세요.

3 shares
카룻

카스토리텔링 :)

2 Comments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선택하기
심리 테스트
성격, 과거, 운명, 미래 등의 다양한 테스트 만들기
퀴즈
OX퀴즈, 다문항 퀴즈 만들기
설문
의사 결정 및 투표 만들기
글쓰기
간편하게 글쓰기
리스티클
리스티클 간단하게 만들기
Image
이미지만 첨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