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이용약관

카룻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6년 11월 01일

제1조(목적)

카룻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센치(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자(또는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접속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태블릿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종류와 상관없이 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카룻 및 카룻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 받았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자를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본 서비스에서는 전자우편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4. “비밀번호(PASSWA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회원정보”라 함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가입신청자의 개인정보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하고 서비스 내 공개된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동영상, 화상, 이미지(사진 포함)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 까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절차 방식에 관계없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 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원가입은 카룻에서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연동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때에 회원은 각 SNS계정과 연동할 수 있는 권한을 회사에게 허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업무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가입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신청양식에 허위의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에 한해 예외로 합니다.
    5. 14세 미만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법정대리인(부모 등)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5.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개인, 기업 및 업체)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본인인증 및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에도 요청할 수 있으며 추가 서류 제출 등을 거절할시 서비스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가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6. 각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전자메일)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설정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원이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회원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제2항에 따라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그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공식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등에 연동된 다른 서비스(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반시에 한해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이벤트 및 경품행사 등의 진행 및 안내를 위해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한 불이익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ARD)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자동로그인, SNS연동로그인, 관리소홀, 부정사용, 회원의 고의과실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아이디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가입된 전자우편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영상, 동영상,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언론매체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1.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전자우편을 보내거나 그 내용에 해당되는 게시글, 댓글을 작성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애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동영상, 그림(사진) 등을 유포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6. 스토킹(stalking), 욕설, 게시글 및 댓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8.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9.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 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는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 및 이벤트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7. 회사는 모바일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통신에 따른 요금은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통신에 따른 요금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및 전자우편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시 입력한 전자우편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게시물의 책임 및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게시중단 및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4.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9.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2.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6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 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의  검색 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 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각종 미디어 매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할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 회사에게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의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6.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신청 전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일정 보류기간 경과 후 게시물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체커),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7조(권리의 귀속 및 양도)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는 사업상 기타 운영상의 이유 등으로 양도 될 수 있습니다.

 

제18조(계약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내정보수정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6조 제6항 단서에 따라 게시물이 유지 및 삭제됩니다.
  3.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SNS계정을 통해 가입 후 해당 SNS계정 탈퇴 시 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 시 회사는 15일 내에 신청 순서대로 계약해지를 진행합니다.

 

제19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적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적 이용정지 시 기존 이벤트 당첨 및 기타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관리자에게 전자우편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한해 일정 기간 후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개별 서비스상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입된 아이디로 전자우편 인증 진행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20조(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다운로드, 링크, 광고 등을 포함하여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 전반에 관하여는 보증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 자료 등으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거래 등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광고,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로서 취득하게 되는 제품, 서비스 또는 기타정보(이하 “제품”)에 대해서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디바이스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전반적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 조정 및 재판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4.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5.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선택하기
심리 테스트
성격, 과거, 운명, 미래 등의 다양한 테스트 만들기
퀴즈
OX퀴즈, 다문항 퀴즈 만들기
설문
의사 결정 및 투표 만들기
글쓰기
간편하게 글쓰기
리스티클
리스티클 간단하게 만들기
Image
이미지만 첨부하기